공사계획 관련 문의에 대한 답변 드립니다
작성자
(주)KCC건설
작성일
2026.05.29
조회수
217
충주 주덕읍 충북선 고속화 공사 2공구 청량지하차도 공사 관련 문의 드립니다
현재 제가 알기론 최근(3월, 5월) 주민설명회까지 마치고 실시설계 중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기존 공사계획(1안: 지하차도, 2안: 고가차도)에 반발하는 주민이 있어서 3안(철도 건널목 이전)이 검토 중이라고 하는데
작년 이맘때 쯤 시작해서 2026년 연말까지 실시설계준공하고 2027년 부터 공사착공이 계획으로 알고 있는데
3안으로 공사가 진행 될 가능성이 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
이상 엄*혁님의 글입니다.
=========================================
충북선 고속화 제2공구 건설공사중 청량지하차도와 관련한 답변 내용입니다.
청량건널목은 당초 지하차도로 계획되어 있음을 환경영향평가 주민설명회(2026.05.18) 및
주민간담회(2026.05.13)에서 설명 드렸습니다.
현재 주민의견서 제출내용을 바탕으로 설계를 검토 중에 있으며, 발주처인 국가철도공단과
관계기관인 충주시와 협의가 선행되어져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설계진행 내용은 마을 대표자[김기남]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토록 조치하겠습니다.
=========================================
이상 (주)KCC건설님의 글입니다.
=========================================